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구조
KIMYOUNGIN
2019. 12. 10. 21:34
반응형
데이트 구조는
- 히트 : 가장 작은 데이터 단위
히트는 종류가 3가지 있음
페이지 뷰 히트 - 특정한 사이트에 들어갔을 경우 페이지 뷰 (어떤 사용자가 사이트에 들어가서 1히트 함)
이벤트 히트- 클릭 , 블로그에 글을 읽어보고 나가는 유저(다 읽기, 반 읽기), 동영상 보는 행위...
* 이벤트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수집안해준다 페이지 뷰만 확인 가능 -> 그래서 구글 태그매니저가 생김..
결론은 태그매니저는 데이터를 수집해주는 역할이다. 중심에는 GA가 있다.
트렌젝션 - 전자상 거래. 물건을 구매하는 과정
레코딩 사이트에 들어와서 마우스를 어떻게 움직이는지 파악
-----------------------------------------------------------------------------------------------------------------------------
- 세션 : 웹 사이트방문의 수를 의미
세션이 시작(웹페이지에 들어옴) -> 클릭하고 이벤트 행위를 함 -> 페이지를 나감 -> 30분동안 히트가 없음 -> 세션 종료
(30분이라는 시간을 수정할 수있음)
* 자정이 지나면 세션이 새로 시작됨
* 캠페인을 다르게 하면 다른 세션으로 인식
* 브라우저가 달라질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