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정리

우주로 나아가는 인공지능?

KIMYOUNGIN 2019. 10. 23. 22:16
반응형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C%9D%80%ED%95%98-%ED%95%A9%EB%B3%91-%EB%95%8C-%EB%B3%84-%EC%83%9D%EC%84%B1-%EB%91%90-%EB%B0%B0-%EC%A6%9D%EA%B0%80-%EA%B0%80%EC%84%A4-ai%EB%A1%9C-%ED%99%95%EC%9D%B8

 

은하 합병 때 별 생성 두 배 증가 가설 AI로 확인 – Sciencetimes

두 개의 은하가 서로 합칠 때 성간매질(interstellar gas)에 충격을 가해 베이비붐을 맞은 것처럼 별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가설이 있다. 은하 합병 기간에 별 생성이 두 배로 급증한다는 것인데, 이 가설이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사실로 입증됐다. 네덜란드 우주연구소(SRON)에 따르면 이 연구소 왕링위(王凌宇) 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AI 딥러닝 기법으로 은하 합병을 분석해 은하 합병이 별 생성을 폭발적으로 늘리는 역할을 한다는 점을 확

www.sciencetimes.co.kr

 <위 사이트를 참고했습니다>

은하의 크기를 알고 계십니까? 저희는 우리은하에 속해있습니다....

두 개의 은하가 서로 합칠 때 성간매질에 충격을 가해 별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는 가설이 있다고 합니다.

은하 합병 기간에 별 생성이 두 배로 급증한다는 것인데, 이 가설이 인공지능(AI) 분석을 통해 사실로 입증됐다.

네델란드에서 AI 딥러닝 기법을 사용해 은하 합병을 분석하고 은하 합병이 별 생성을 폭발적으로 늘리는 역할을 한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학술지 ‘천문학과 천체물리학(Astronomy & Astrophysics)’ 호에 밝혔졌습니다.

연구팀은 합병 중인 은하를 구분할 수 있게 학습이 가능한 딥러닝 알고리즘을 구축해 20만개가 넘는 은하의 기록적인 자료인 빅데이터를 분석하였습니다.

그 결과, 단일 은하일 때와 비교해 합체된 은하에서 생성되는 별이 최대 두 배에 달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천문학 분야에서 외계 생명체!! 조사나 자료 분석분야에 AI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이번 연구엔 처음으로 AI를 도입해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구한 교수가 이렇게 말 했습니다.

“AI가 우리 분야에서 점점 더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 연구 결과는 기념비적인 것”이라면서 “그러나 우리가 은하 합병을 잘못 정의하면 AI가 제대로 일을 수행할 수 없는 등 AI를 어떻게 가르치느냐에 따라 성과가 제한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의 ai가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이번 기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반드시 해야할 교육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