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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판매/영업을?!NEWS 정리 2019. 9. 7. 01:47반응형
롯데쇼핑은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 IT동아
롯데쇼핑은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이상우 2019-09-06 [IT동아 이상우 기자] 인공지능은 4차산업혁명의 주요 기술 중 하나로, 최근 많은 기업이 이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공지능은 단순히 소비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 상황을 예측해 시장에 대응하고, 기업 업무 자체를 자동화해 전반적인 효율을 높이는 등 기업의 체질 자체를 개선할 수 있게 해준다. 9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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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으로 인해 최근 많은 기업이 머신러닝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칠전 'IBM 글로벌 데이터 & AI 포럼'에서는 기업에서 데이터 활용이나 응용방법 사례를 공유하였다.
롯데그룹은 IBM 왓슨을 통해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구축해, 그룹 내 모든 AI 서비스를 샤롯데(Charlotte)라는 이름으로 통합했다..
챗봇! 롯데쇼핑 e커머스본부 AI COE장 김상무는 "우리는 쇼핑을 할 때 매장 직원과 소통하며, 직원이 나에게 맞는 소재나 디자인으로 된 상품을 추천한다. 쇼핑 어드바이저 샤롯데(AI)는 이러한 과정을 디지털화 한 서비스다.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것은 챗봇 뿐이지만, 우리는 이를 구현하기 위해 상품 정보 DB 구축, 인공 지능 기반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 등을 하나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기업 체질을 개선하고 데이터 중심의 운영을 통해 소비자 경험을 혁신하는 것이 우리 목표다"고 말했다.
소비자, 고객이 매장에서 평소 자연스럽게 말하면 롯데홈쇼핑의 챗봇은 응답을 해주며 상품정보, 결제/취소환불 등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었다.
현재 시장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상품이 대량 출시하고있다..
현재 배우는 머신러닝의 기대가 크게 느껴지므로 남은 기간 열심히 배워야 겠다고 생각했다.
☆★☆★ 단어소개 ☆★☆★
DB : 데이터베이스(database)는 체계화된 데이터의 모임! 작성된 목록으로써 여러 응용 시스템들의 통합된 정보들을 저장하여 운영할 수 있는 공용 데이터들의 묶음이다. 즉, 여러 사람이 공유하여 사용할 목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데이터의 집합이다.
출처 : https://icon-icons.com/search/icons/?filtro=chatting+robot 출처: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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